Project.

고속도로휴게소 홍보물 디자인 가이드라인

Client.

공주시

Date.

2019.07

Partner.

디자인 기획 및 그래픽-디자인 이든

Issue.

유네스코 세계 유산 등재, 관광 콘텐츠 확충, 관광 수용태세 개선 등의 사업이 추진되고 있으며, 다각적인 홍보 채널 확충 및 정보 전달을 위한 방안 마련이 필요했습니다. 공주시 관내 고속도로 휴게소 이용객들은 공주시 방문의 잠재적 수요자로 판단되며, 공주시 문화관광 자원을 홍보할 수 있도록 휴게소 내 시설물을 활용한 공주시 홍보물 기획 및 디자인 사업 추진되었습니다.

사업의 목표
대상시설
관내 고속도로 휴게소 6곳

- 정안알밤휴게소(상/하행선)

- 이인휴게소(상행), 탄천휴게소(하행)

- 공주휴게소(상/하행선)

휴게소 이용객 분석
국내 관광 실태 분석
공주시 브랜드 자산가치 분석
기본적략
홍보 전략 수립
표준디자인 방향설정
표준디자인 적용대상
시뮬레이션

- 아이코닉 벤치, 포토존 Type B, 영상 미디어 홍보시설

- B.I 벤치, 캐릭터 조형물

- 아이코닉 벤치

- 종합안내시설 Type A

- 종합안내시설 Type B

- 단일안내시설 Type C

- 단일안내시설 Type A

- 포토존 Type A

- 영상 미디어 홍보시설

- 종합안내소

- 편의점 내 로컬푸드 환경개선

- 구조물 환경개선, 로고라이트

- 흡연부스 환경개선

- 시설물 가림 환경개선

- 시설물 가림 환경개선

- 식당 내 테이블 랩핑

- 벽화 그래픽, 단일안내시설 Type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