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회를 맞이하는 2019 카카오 크리에이터스 데이는 각 분야(웹툰, 이모티콘, 브런치, 메이커스)에서 활동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이 모여 예비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하는 자리입니다. 이번 행사도 치열한 경쟁률을 자랑하며 성황리에 마무리하였습니다.
Project
2019 카카오 크리에이터스 데이
Client.
카카오 임팩트 / 비타민 커뮤니케이션즈
Date.
2019. 10
Partner.
구조시공 - 하소미 디자인 / 그래픽시공 - 세종그래픽
Issue
카카오 서비스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자리로 각 서비스별 디자인 기획 및 통일화 된 구조 및 이미지 전달에 중점을 맞춤.
![](http://gdl.kr/wp-content/uploads/2019/11/메인포스터-05.jpg)
2019 카카오 크리에이터스 데이
Seperate & United
카카오페이지, 다음웹툰, 메이커스, 이모티콘, 브런치 등 5개의 서비스가 매일 바뀌는 형식으로 진행되었기 때문에 각 서비스별로 차별화를 주면서도 전체적으로 통일성을 가져가는 방향을 고민하였습니다.
![](http://gdl.kr/wp-content/uploads/2019/11/크리에이터스데이-cmyk-1007-ver5-07.jpg)
![](http://gdl.kr/wp-content/uploads/2019/11/V4A0860.jpg)
INFORMATION DESK
사각진 형태에서 벗어나 사면을 활용하여 그래픽 부분의 가독성과 관람객의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http://gdl.kr/wp-content/uploads/2019/11/V4A0849.jpg)
PHOTO ZONE
‘작가의 책상’이라는 컨셉으로 개방적인 포토존을 구성하여 관람객이 편하게 사진촬영을 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습니다.
![](http://gdl.kr/wp-content/uploads/2019/11/V4A0874.jpg)
EXHIBITION ZONE
스크린월을 활용해 공간을 분리한 후 안쪽은 연사 대기실로 사용하였고 외부에서는 각 서비스 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습니다.
![](http://gdl.kr/wp-content/uploads/2019/11/V4A0894.jpg)
MAIN STAGE
연사들이 강연하는 메인무대로서 심플한 구조와 대형스크린을 통해 편의성과 집중도를 높였습니다.
SERVICE WALL
매일 달라지는 컨텐츠를 알리기 위해 서비스월을 활용하여 참가자의 편의를 높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