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2019 카카오 크리에이터스 데이

Client.

카카오 임팩트 / 비타민 커뮤니케이션즈

Date.

2019. 10

Partner.

구조시공 - 하소미 디자인 / 그래픽시공 - 세종그래픽

Issue

카카오 서비스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자리로 각 서비스별 디자인 기획 및 통일화 된 구조 및 이미지 전달에 중점을 맞춤.

2019 카카오 크리에이터스 데이

제 2회를 맞이하는 2019 카카오 크리에이터스 데이는 각 분야(웹툰, 이모티콘, 브런치, 메이커스)에서 활동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이 모여 예비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하는 자리입니다. 이번 행사도 치열한 경쟁률을 자랑하며 성황리에 마무리하였습니다.

Seperate & United

카카오페이지, 다음웹툰, 메이커스, 이모티콘, 브런치 등 5개의 서비스가 매일 바뀌는 형식으로 진행되었기 때문에 각 서비스별로 차별화를 주면서도 전체적으로 통일성을 가져가는 방향을 고민하였습니다.

INFORMATION DESK

사각진 형태에서 벗어나 사면을 활용하여 그래픽 부분의 가독성과 관람객의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PHOTO ZONE

‘작가의 책상’이라는 컨셉으로 개방적인 포토존을 구성하여 관람객이 편하게 사진촬영을 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습니다.

EXHIBITION ZONE

스크린월을 활용해 공간을 분리한 후 안쪽은 연사 대기실로 사용하였고 외부에서는 각 서비스 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습니다.

MAIN STAGE

연사들이 강연하는 메인무대로서 심플한 구조와 대형스크린을 통해 편의성과 집중도를 높였습니다.

SERVICE WALL

매일 달라지는 컨텐츠를 알리기 위해 서비스월을 활용하여 참가자의 편의를 높였습니다.